독자마당
높은문턱 비정규직
icon 호대호
icon 2017-06-13 23:55:18  |  icon 조회: 1622
첨부파일 : -
안녕하세요 저는 하동 금남고등학교에 재학중인 3학년 호대호입니다.

젊은 세대가 가야할 사회의 높은 문턱이 되어버린 비정규직은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앞길을 막고있습니다.
비정규직은 1997년 외환위기를 겪으며 대기업이 무너져내림과 동시에 정리해고와 비정규직전환이 증가했습니다.비정규직만 하다보면 그 과정에서 얻을수있는 직업 전문성이나 노하우를 쌓는것이 어려워집니다.그런데도 불구하고 기업이 계속해서 이러한 비정규직을 고용하는 이유는 고용유지를 위해서는 현재의 성과가 중요하기 때문에 장기간을 투자해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편보다는 단기간에 작은 성과를 낼 수 있는 편을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선택은 경제적으로 비효율을 초래할수있습니다.
이러한 비정규직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방안은 기업이 나라와 국민에게 이익을 나누는 자세를 가져야하고 정부는 기업이 이러한 의지를 실천할수있도록하는 법안을 만드는것입니다.
또한 비정규직이 정규직이 되기전에 해고하는 등의 문제점으로 인한 고용안정성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보험이나 적금같은 금융서비스를 가입하기 어렵기 때문에 비정규직을 대하는 태도나대우를 바꾸어야합니다.
기업은 비정규직을 늘려 눈앞에 보이는 당장의 이익에 투자할것이 아니라 정규직을 늘려 미래를 위한 큰 투자를 해야 할 때 라고 생각합니다.
2017-06-13 23:55:18
211.246.239.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