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사회통합 교육멘토링운영 연수
진주교육청 사회통합 교육멘토링운영 연수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1.11.2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학교 교감·오프라인멘토 등 170여명 참석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종민)은 지난 22일 2층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담당교사, 모니터, 오프라인멘토, 지역 코디네이터, 전문직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사회통합 교육멘토링운영 연수’를 실시하였다.

‘자기주도적 학습멘토링으로 꿈을 키우자’를 주제로 펼쳐진 이날 연수는 EBS 사회통합 교육멘토링 지원센터 노정호 실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올해 실시된 사회통합 교육멘토링의 운영 성과를 반성하고 내년도 사업내용의 확대에 따른 사업전반에 대한 안내로 전개되었다.
또한 올해 도교육청과 EBS가 함께 추진해온 사회통합 교육멘토링 사업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멘토링 운영방법과 다양한 배움의 기회제공이 이룬 성과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에 대한 결과를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연수 후 올해 시범운영학교의 담당자와 지역멘토, 지역코디네이터가 함께하는 협의회를 통해 2012학년도 코디 선정 및 운영상의 방법, 지역교육지원청에서의 역할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강 교육장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학습력 증진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게 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져야한다”며 “내년도 확대되는 사회통합 교육멘토링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준비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