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깜이 총선 유권자가 심판해야
깜깜이 총선 유권자가 심판해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6.03.24 20:42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 후보 등록이 어제부터 시작됨으로써 본격적인 총선정국으로 돌입했다. 이번 총선에서 여야가 보여준 공천과정은 국민들에게 엄청난 실망감을 안겼다. 공약은 제대로 제시하지 않고 시종 이전투구만 보여주고 있다. 여야가 공천과정에서 주인인 국민을 염두에 두기나 했는지 하는 회의감을 지울 수 없다. 선거구 획정, 예비후보자 등록, 후보자 등록까지 이번 총선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민심은 없었다. 오로지 정치권의 이해득실과 밥그릇 싸움만 있었다.


각 정당이 공천을 두고 이전투구를 벌이다 보니 후보자등록이 시작됐는데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정책이나 공약은 찾아보기 어렵다. 몇몇 공약이 나오기는 했지만 재탕 수준에 그치거나 실현 가능성에 대한 검토도 없는 '장밋빛 공약(空約)'이 대부분이다. 이 때문에 도대체 무엇을 보고 선거를 하라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는 푸념이 유권자들로부터 나온다. 이대로라면 역대 최악의 총선이 되고, 그 결과로 탄생하는 제20대 국회 역시 역대 최악의 국회가 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상황이다.

특히 경남의 경우 선거구 획정으로 거창 합천 산청 함양 합천과 밀양 창녕 의령 함안이라는 초대형 선거구가 생겼다. 문제는 선거구 획정과 후보자 확정이 늦어지면서 후보자들이 선거구 실정을 제대로 파악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제대로 된 지역발전 공약을 제시하기가 힘들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서울시의 10배에 달하는 선거구를 선거기간에 한번이라도 방문할 수 있을지 모른다는 푸념이 나오는 상황에서 제대로 된 지역개발 공약을 제기하기는 사실상 어렵다.

지금 정치권을 바라보는 민심은 지금 싸늘하게 식어 있다. 그렇다고 유권자들의 권리인 투표를 포기할 수는 없다. 최선은 아니지만 차선이라도 지역을 위하고 나라를 위하는 정치인을 선택하는 지혜를 발휘해 썩어빠진 정치인은 걸러내는 것이 유권자들의 몫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