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장 선거 비방전 막장극 끝은 어디인가
김해시장 선거 비방전 막장극 끝은 어디인가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6.04.10 20:10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장 재선과 총선선거일을 목전에 둔 시점에 여야 시장후보간의 흠집내기가 표심을 흐리게 하고 있다.

선거는 전략과 메시지로 이긴다 했다. 그래서 후보자들은 정책과 공약 을 내걸고 유권자들로부터 선택을 받는 절차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정책 대결이 아닌 비방전으로 선택을 유도하는 것은 유권자를 우습게 보는 전근대적 발상이다.

유권자들은 긍정적 비전을 보여주는 후보를 지지한다. 반대편을 헐뜯는 메시지는 혐오감만 가져온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될 것 이다.

이번 김해시장 재선 여론조사가 춤추고 지지도 조사도 시시각각 달리 나왔다. 여론을 무시하자는 말은 아니다. 여론을 능가해야 희망이 있다는 말이다. 여론은 단편적이고 비전과 전략이 부족 하며, 책임지는 사람도 없이 그 시비가 엇갈려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런 가운데 김해시장 재선거에 나선 여야 후보자들이 사전투표일인 지난 8일 기자회견을 통해 느닷없이 새누리당 시장 후보자격 문제를 들고 공격의 포문을 열었다. 이에 뒤질세라 같은 날 곧바로 상대당 후보의 건강 위중설에 대한 의혹을 들고 나와 갑론을박 진흙탕 비방전에 돌입 유권자들을 혼돈의 늪으로 빠져들게 했다.

혼돈 속의 김해시장 재선 선거전을 두고 급기야는 양당 김해시의원들까지 가세한 이같은 비방전은 후보자 개인은 물론 책임있는 공당의 비전을 가진 미래 지도자가 제시해야 할 또다른 방법론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이 같은 후보자에 대한 문제제기를 먼저 들고 포문을 연 쪽은 더불어 민주당 허성곤 후보다. 지난 6일에 앞서 두 세차례에 걸쳐 새누리당 김성우후보의 창원일보사내이사 사임 시기등 과 관련 후보자격론을 두고 의문을 재차촉구 한데서 비롯, 급기야는 지난 새누리당 공천 과정에서의 후보매수 허위사실 유포 등 혐의와 관련 현재 검찰이 수사중에 있으며 만약 이같은 사실이 선거법위반이 된다면 당선 무효형을 예측 할 때 아름다운 결단이 최선책 이다 라는 결론을 요구했다.

이쯤 되자 새누리당측 시의원들이 더민주당 허후보의 건강 위중설을 들고 나와 그동안의 병원기록 진단내용 치료결과등 공당의 시장후보로서 그동안 각종 중병설로 추측이 난무했던 실체를 밝힐것등 을 시민들에게 공개해야한다는 요구로 맞불을 놓고 나섰다.

결론적으로 유권자들은 “양당 후보들이 문제 삼기 시작한 건강 이상설은 의사의 진단내용 공개로 의혹을 풀면 될 것이”고 “후보자격론은 선관위에 의한 사직당국의 최종결론 이후 대응 절차가 남아있다”고 봐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비전을 가진 시장후보자등 지도자는 자신의 정책 공약을 공급하여 새로운 정책수요를 창출 유권자에게 비전을 제시 선택받아야 한다.

그러나 민심은 여론에 책임을 돌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는데는 달리의견이 없다 할 것이다.

이를 본 김해시민 유권자들은 공약대결은 결코 잘 비춰주지 않는다면서 밝은미래를 약속하는 후보자 만이 유권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유권자는 투표자판기가 아님을 보여줘야 한다. 그래야 유권자가 깨어있다는 것을 알고 정치적 패싸움이 자취를 감출것 같다는 결론을 내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