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겨울방학 초등학생 무료컴퓨터교실 운영
진주시 겨울방학 초등학생 무료컴퓨터교실 운영
  • 김영우 기자
  • 승인 2011.12.1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교육비 경감 목적 내년 1월 2일부터

진주시는 2012년 겨울방학을 맞아 1월 2일부터 진주시청 10층 전산교육장에서 초등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무료 컴퓨터 교실을 운영한다.

진주시는 초등학생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를 경감시켜 드릴 목적으로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생활환경이 어려워 사설 컴퓨터학원 등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못하거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컴퓨터 교육을 받지 못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주시 전산교육장을 활용하여 무료 컴퓨터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 저학년(1~3학년)을 위한 컴퓨터 기초과정과, 고학년(4~6학년)을 위한 중,고급 수준의 컴퓨터 활용, 파워포인트, 엑셀 등 초등교육 교과과정을 반영한 교육 과정으로 진행하고 강의료는 무료이나 좋은 강의를 위해 꼭 필요 하다면 최소 금액의 교재비는 학생들이 부담하도록 할 계획이다.
온라인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정원이 다 찰 때 까지 진주시청 홈페이지(www.jinju.go.kr)와 어린이 시청홈페이지(kid.jinju.go.kr)를 통하여 접수를 받을 계획이며,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번 겨울방학 때 컴퓨터교육을 처음 신청한 학생들에게 우선권을 주고, 지난 2011년 여름방학 때 무료컴퓨터 교실을 수강했던 학생들은 후순위가 된다.
교육대상자로 확정되면, 교육 시작 직전 금요일 날 핸드폰 문자메시지와 개별 전화를 통해 교육생으로 선발되었다는 내용과 교육 참여 방법을 안내하고, 선발된 명단은 진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