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공청회 개최
사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공청회 개최
  • 사천/구경회기자
  • 승인 2016.09.25 18:3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까지 지역주민 등 추가 의견서 접수
▲ 사천시는 지난 21일 시청 2층 대강당에서 사천시 도시재생전략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가졌다.

사천시는 지난 21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사천시청 2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200여명과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가졌다.


전략계획수립 내용으로 역사와 문화자원을 통한 재창조 도시재생과 구도심 도시재생을 통한 도심기능과 상권 활성화, 지역정체성 기반을 통한 문화가치와 경관회복으로 정한 내용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토론자와 지역주민 등이 이날 제시한 의견의 요지는 ▲지역자산, 역사문화자원을 수집 분석하여 현실화된 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해달라는 내용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업 이후 신규 관광객 수용에 대한 인프라 형성을 위한 노력이 부족하므로 여가와 문화를 동시에 고려한 계획을 수립해달라는 내용이다.

또한 ▲젊은 층들을 유인하여 정착할 수 있도록 도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심도있게 연구하여 반영하는 내용 ▲도시재생 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제안과 참여정도가 중요하므로 다양한 주민참여 기법을 활용하는 등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에 중점을 두고 추진토록 하는 내용 등의 의견이 제시 되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쇠퇴하는 구도심을 경제적·사회적·물리적으로 재생시키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 등의 의견서를 10월 5일까지 추가로 받아 검토하고 11월 중에는 경남도에 사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승인 요청서를 제출하여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내년 4월경에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사천/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