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지사협 “‘소비촉진의 날’ 제정·운영”
시도지사협 “‘소비촉진의 날’ 제정·운영”
  • 김영우 선임기자
  • 승인 2016.12.08 18:43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서문시장 화재 피해복구 성금 1억원 전달
▲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8일 대구시청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해 홍준표 경남도지사,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등 17개 시도의 지사,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열었다.

홍준표 경남도지사를 비롯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8일 대구시청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최근의 경기위축에 따른 소비활성화 대책을 위해 ‘소비촉진의 날’을 제정 운영키로 했다.


협의회는 특히 청탁금지법 발효, 저 성장세 고착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축산 농가와 음식점, 숙박업, 여가서비스 업계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데 공감했으며, ‘소비촉진의 날’· ‘전통시장 장보는 날’ 제정·운영, 시·도별 ‘각자내기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하고 민생위기 돌파를 위해 힘을 모으자고 결의했다. 이를 위해 오는 12월 23일을 소비촉진의 날로 정해 시·도청 구내식당 영업을 일시 정지하고 모든 시·도 공무원들이 시·도청 주변 음식점 등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구체적인 운영 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협의회는 또 9월 12일 경주 지진과 11월 30일 서문시장 화재 등 최근 잇따르고 있는 재해·재난에 따른 안전대책 마련 방안을 논의하고 시·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챙겨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또, 최근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등 가축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시·도별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감염경로 파악, 방역시스템 공동구축 등 신속한 공조체제를 갖추자는 데에도 뜻을 함께 했다.

협의회는 지난 11월 30일 대형 화재로 1000여억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한 대구 서문시장을 현장 방문하고 상인 및 관계자들을 위로했다.

이날 임시총회에는 협의회 회장인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해 홍준표 경남도지사,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등 17개 시도의 지사, 시장이 참석했다. 김영우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