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열며-새로운 도전(挑戰)을 꿈꾸다
아침을열며-새로운 도전(挑戰)을 꿈꾸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7.03.20 19:17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종/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해양설비학과 교수

새로운 도전(挑戰)을 꿈꾸다


미국 실리콘밸리의 창업가들은 창업 실패담 발표회(Fail-com)나 실패 경험 사이트를 통해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재도전의 용기를 찾는다.

오랫동안 일을 하지 않고 있다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 하면, 두려움이 몰려오거나 생각이 많아지고 깊어지기 마련이다.

기대감도 있지만 여러 가지 예상치 못한 상황들이 몰려올 것에 대해서도 마음이 쓰인다.

새 학기를 맞이하여 기술을 배우려고 입학한 우리 학생들이 한 번도 시작하지 않은 새로운 기술을 하려할 때는 두려움, 불안감, 호기심이 배가(倍加) 될 것이다.

도전(挑戰)은 어려운 일을 이루거나, 기록을 깨기 위해 승부를 거는 마음가짐을 말한다. 자기 의지에 의해 실행되는 정신적 가치로 현재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성과 목표를 설정하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도전의 욕구로 스스로 동기부여하기, 일이 완수될 때까지 열정적으로 임하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를 말한다.

미지의 세계에 뛰어들기 전에 이제부터 하나하나 맞닥뜨릴 것들이 무엇인지 타진해 보기도 한다.

이와 반대로 새로운 시작에 대한 두려움으로 시작조차 하지 못하고 그 자리에 주저앉아 버린 사람도 있다.

성공을 하든, 실패를 하든 시도했다는 자체는 굉장히 칭찬을 받을 만한 일입니다. 새로운 시작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데도 감행한다는 그 자체는 위대한 거죠. 꼭 멋진 결과가 나오고 남들이 우러러볼 성공을 해야 하는 데 집착한다면 그 누가 가벼운 맘으로 시도해볼 수 있나요. 실패해도 시도는 가치 있는 것입니다.

새로움에 도전하는 명언을 보면

-도전을 받아들여라. 그러면 승리를 맛볼지도 모른다.

-이 세상에 열정 없이 이루어진 위대한 것은 없다.

-할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하라, 실패하라, 그리고 다시 도전하라, 넘어져 본 적이 없는 도전은 도전한 적이 없는 사람이다.

새로운 시대를 열고 새로움에 도전한 우리 학생 모두가 꿈과 비전, 열정을 가진다면 우리의 미래는 더욱 희망 가득 할 것이며…거기에 발맞추어 한국 폴리텍 대학(Korea Polytechnics College)은 기술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만들어 국가의 근간 산업을 지켜나가는 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