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을 꽃으로 디자인 하자”
“창원을 꽃으로 디자인 하자”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03.20 19:17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맞이 시민 나무나누어주기 행사 성황
▲ 창원시가 지난 17일 오전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 등 4개소에서 ‘시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가졌다.

창원시가 봄철 나무심기 계절을 맞아 17일 오전 10시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 등 4개소에서 대대적으로 실시한 ‘시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에 시민 90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1가정 1그루 나무심기’ 기회 제공과 시민의 자발적인 나무심기를 통해 ‘사계절 꽃피는 도시’ 및 ‘백만송이 장미꽃 도시’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의창 성산구는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 ▲마산합포구는 서항근린공원(해운중학교 앞) ▲마산회원구는 마산종합운동장(야구장 GATE 4-4 앞) ▲진해구는 광석골 쉼터 주차장(구청 뒤) 등에서 시민 1인당 3그루씩 무료로 나눠줬다.

이번 행사에는 아파트를 비롯한 생활권 주변에 쉽게 심고 가꿀 수 있는 덩굴장미, 매실나무, 살구나무, 복숭아나무, 석류나무 등 유실수와 진달래, 다정큼나무 등 총3만여 그루가 제공됐다. 또한 산림녹지과 직원 및 구청 관계자들은 시민들이 기다리는 시간동안 지루하지 않게 나무(숲)의 혜택과 나무심는 방법도 안내하기도 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 외 별도 묘목을 구입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오는 4월 15일까지 산림조합중앙회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055-601-4654)와 창원시산림조합(055-298-3877)에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니 구입하면 된다. 판매수종은 조경수, 유실수, 특용(약용)수, 분재, 잔디와 시비용퇴비, 비료 등 조경자재도 함께 전시 판매한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안상수 시장은 “모든 시민들이 사계절 꽃이 피고 향기가 나는 도시숲 조성을 위해 다양한 꽃나무를 대대적으로 심었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