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금곡초 행복늘품 금곡꽃등교육 만들어요
진주 금곡초 행복늘품 금곡꽃등교육 만들어요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03.23 18:09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기 학교설명회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학부모 연수회
▲ 진주 금곡초등학교는 지난 21일 행복늘품 금곡꽃등교육을 설명하는 학부모 초청 1학기 학교설명회 및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했다.

진주 금곡초등학교(교장 우순연)는 지난 21일 행복늘품 금곡꽃등교육을 설명하는 학부모 초청 1학기 학교설명회 및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4부에 걸쳐 진행되었는데 1부에서는 2016학년도 주요 교육활동 홍보 동영상을 시청,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마음 열기를 시작으로 1학기 학교교육과정을 안내하며 행복늘품 금곡꽃등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였다.

2부 학부모 연수에서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아동학대예방, 청소년 자살예방, 성교육 및 성폭력예방, 비만관리, 흡연예방, 청탁금지법 관련,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이어서 3부에서는 학교시설이용 평생교육 운영의 일환으로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다육이 정원 만들기’ 학부모 체험 연수가 이루어졌다. 다육이 정원을 만들면서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자녀와의 대화법을 익히고 따뜻한 신뢰감과 믿음을 형성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되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다솜 정원, 은혜 설 다육이네, 행복 정원, 두문을 품은 아름드리 정원, 별이·랑이·둥이의 소망상자’등 예쁘고 다양한 다육이 정원을 꾸몄다.

본교 3학년 학생의 어머니는 “정원을 만들면서 어릴 적 생각도 나고 우리의 소박했던 정서를 지금의 아이들도 느끼며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에 ‘행복정원’을 만들었다고 말하며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4부 담임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끝으로 교육공동체 상호간 신뢰를 쌓고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학교의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