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넷 카페 ‘진주아지매’ 기부천사
인테넷 카페 ‘진주아지매’ 기부천사
  • 한송학기자
  • 승인 2017.03.23 18:09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마켓 판매 수익금 진주시 좋은세상에 기탁
▲ 인터넷 카페 진주아지매가 23일 플리마켓 수익금을 진주시 좋은세상에 기탁했다.

진주맘들의 인터넷카페 모임인 진주아지매(회장 이태경)가 23일 경남문화예술회관 앞 남강둔치에서 카부츠(CAR BOOTS) 플리마켓 수익금을 진주시 좋은세상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금은 ‘플리마켓에 참여한 판매자와 구매자가 모두 기부천사’라는 취지로 80여명의 진주아지매 회원들이 판매한 수익금이다.

'(CAR BOOTS)트렁크를 열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플리마켓에는 카부츠셀러 40여명, 일반셀러 20여명, 제휴업체 20여명 등 총 80여명의 진주에 거주하는 여성 창업자나 예비창업자, 진주아지매 회원들이 참여하여 셀러들이 직접 만들거나 기획한 상품, 회원들의 핸드메이드 제품 등 다양한 물품이 전시 판매되었고,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이태경 회장은 “오늘 플리마켓을 통한 우리의 작은 정성이 우리시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진주아지매는 앞으로도 계속 진주시 좋은세상과 함께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봉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여러분의 소중하고 아름다운 나눔은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플리마켓을 통하여 나눔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 함께 잘 사는 진주시가 되도록 힘써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아지매는 진주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육아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상호 교류하기 위해 만들어진 인터넷 카페로 현재 3만 7000여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는 진주를 대표하는 파워카페다. 진주아지매는 진주시 좋은세상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지난해 12월 진주시 좋은세상과 결연협약을 체결했으며 2014년부터 총 8회에 걸쳐 1000여만원의 기부금을 좋은세상에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참여를 아끼지 않고 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