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효성굿스프링스(주) 생활 속 녹색생활실천
창원 효성굿스프링스(주) 생활 속 녹색생활실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03.23 18:09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제54회 기후행동의 날’ 공동 캠페인
▲ 창원시는 지난 22일 성산구 소재 효성굿스프링스(주)를 방문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창원시 제54회 기후행동의 날 기업체 찾아가는 캠페인’을 펼쳤다.

창원시는 지난 22일 성산구 소재 효성굿스프링스(주)(대표이사 임우섭)를 방문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창원시 제54회 기후행동의 날 기업체 찾아가는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시행된 ‘기업체 찾아가는 홍보 캠페인’은 창원시, 그린리더협의회, 효성굿스프링스(주) 직원이 중식시간에 근로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수도 창원시민 기후변화대응 5대 실천과제’(그린터치 설치하기, 채식하기, 탄소포인트제 가입하기,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 누비자 이용하기) 실천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효성굿스프링스(주)는 국내 최고의 펌프 제조 전문회사로, 고효율 펌프를 개발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기 사용에 따른 노후화 및 저효율 운전 펌프를 고효율 펌프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해 전 세계 전력 소모량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펌프의 전력 소모량을 최소화해 에너지 낭비요소를 대폭 줄임으로써 비용절감과 동시에 온실가스 감축에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효성굿스프링스(주) 정기철 상무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효성굿스프링스(주) 직원들이 ‘창원시 기후행동 5대 실천과제’를 적극 실천해 저탄소 녹색생활에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달년 창원시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제54회 창원시 기후행동의 날’은 기업과 참여시민 모두 자율적으로 ‘승용차 안타고 채식하기’ 등 기후행동 5대 실천과제를 적극 이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홍보를 더욱 더 강화해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