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나눔 봉사단 지역 맞춤형 봉사 전개
KAI 나눔 봉사단 지역 맞춤형 봉사 전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03.27 18:18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관내 8개 마을 대상 숙원사업 지원활동 추진

▲ KAI 나눔봉사단이 지난 25일 축동면 소재 신기기마을의 마을길 조성사업을 후원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KAI 나눔봉사회는 지난 25일 KAI나눔봉사단은 축동면 소재 신기기마을의 마을길 조성사업을 후원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마을길 조성사업은 나눔봉사단이 해마다 펼치고 있는 마을 숙원사업 지원봉사]의 일환으로 이번 봄에는 용당1리, 용당2리, 유천리, 대초마을, 토촌마을, 배춘마을, 조동마을, 신기마을 등 8개 마을을 대상으로 전개되었다.

마을마다 직접 방문하여 마을발전에 꼭 필요한 숙원사업을 파악하여 마을회관의 노후 가전제품 교체, 낡은 시설보수, 화재위험 전기시설 보수, 마을쉼터 및 마을길 조성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마을로 점차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마을길 조성에는 KAI나눔봉사단원들이 참여해 아름다운 마을길을 위해 나무를 심는 봉사활동을 전개했고 마을에서는 마을잔치를 열어 화합의 한마당을 가졌다.

이날 마을길 조성에 참석하여 함께 봉사활동을 전개한 나눔봉사단 구관혁 사무국장은 “이번에 조성되는 마을길이 좋은 쉼터가 되기를 바라며 KAI는 계속해서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신기마을 정영필 이장은 “마을길 조성, 노후화된 전기시설 보수공사 등을 통해 마을 경로당이 환해졌고, 마을의 숙원사업인 마을길 조성이 완료되어 KAI나눔봉사단에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한편 나눔봉사단은 오는 4월에 국토대청소 봉사, 푸드뱅크 기증봉사, 노인복지기관 경로잔치, 시민과 함께 하는 주민복지박람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