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양방항노화 전문업체 기술개발·사업화 지원
道 양방항노화 전문업체 기술개발·사업화 지원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3.29 18:26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양산부산대학교병원-경남TP 공동 육성

경남도는 경남미래 50년 핵심전략사업인 양방항노화산업 육성을 위해 인체이식용 의료기기, 신소재·신기술 적용 의료기기, 항노화바이오 및 나노바이오 관련 기술개발·사업화 지원에 나섰다.


이번 기술개발·사업화 지원은 도비 3억원, 양산시비 6억원, 기업체 부담금 6000만원을 투입해 기업체의 기술개발, 시제품 제작, 제품 고급화, 시험평가, 인증지원, 디자인개선, 시장개척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양산시,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경남TP와 함께 지난 1월 25일에 사업공고를 하고 24개 기업으로부터 신청 받아 2월 22일부터 2월 28일까지 현장실태조사, 3월 9일 서면ㆍ발표평가 등을 거쳐 19개 지원업체를 선정했다.

이같이 19개 선정사업은 기술개발 5개, 사업화 지원 14개 사업으로 선정된 업체 중 ㈜한메드는 기존의 아픈 디스크를 끌어당기는 감압치료가 아닌 디스크 치료기기 테이블 위에 누워 있으면 입력된 프로그램에 따라 정량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최첨단 비수술적 디스크 치료 기술개발을 추진한다.

신세기메디텍㈜은 치과용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으로 중국정부 인허가를 받고 중국 내 15개의 대리점을 통해 수출하고 있으며 인체 적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임플란트 표면처리 시 강산 대신에 약산을 이용하는 기술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진코리아는 기존기술 및 제품 대비, 제품의 유지기간 및 인장강도가 향상된 피부 리프팅용 봉합사를 개발해 임상 적용 시 환자의 만족도와 시술 효과를 높일 계획이며 ㈜애크로덴트는 임플란트 시술 시 자가골을 이식해 치료기간이 짧고 시술 후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시술기구인 BonePen의 고급화를 지원받는다.

나우비젼㈜은 나노형광 물질을 통해 표적 탐지된 암 및 종양의 위치를 수술 중에 실시간으로 확인해 특이조직의 정확한 탐지와 절개를 유도하는 암세포 타깃팅 광학 모듈 시스템 시제품을 제작한다.

조현옥 경남도 연구개발지원과장은 “이번 양방항노화 전문업체 지원사업을 통해 고부가가치 의료기기 원천기술 확보와 기술화 지원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양방항노화산업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