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경남 선거대책위 출범
자유한국당 경남 선거대책위 출범
  • 김영우 선임기자
  • 승인 2017.04.12 18:16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에 김성찬·이주영·김태호·이찬규 선임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위원장 김성찬)은 12일 오후 2시 도당 5층 강당에서 제19대 대통령 선거 필승을 위한 ‘경남선거대책위원회 서민희망캠프’ 회의 및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대위는 서민이 잘살고 서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서민희망캠프’로 지역 중심의 현장밀착형 선거대책위원회로 구성했다고 한국당 도당은 밝혔다.

선거대책위원장에는 김성찬 도당위원장, 도내 최다선의원인 이주영 국회의원, 김태호 전 최고위원, 외부인사로 이찬규 전 창원대 총장이 선임됐으며, 선거대책부위원장에는 현직 국회의원과 각 지역의 당원협의회운영위원장을 선임했다.

도당은 대한민국 발전과 국민 안전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5개 위원회를 두었다. 안보위원장에 김성찬 도당위원장, 민생경제 일자리창출위원장에 김한표 국회의원을, 서민공감위원장에 강기윤 전 국회의원, 지역발전위원장에 김혜진 전 대한레슬링협회장을, 법률지원위원장에 하용득, 박영진 당협위원장을 선임했다.

지역 현장활동 중심의 선거운동을 위해 실무형으로 구성된 총괄선거대책본부장에는 박동식 도의회의장, 이춘옥 남길우 전 도의원, 오태완 전 경남도 정무조정실장이 선임됐다.

또한 지역에서 실질적인 현장의 문제에 대해 대책을 강구해 서민이 편안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각 분야별 23개 특별위원회를 두었다. 월남전참전용사지원특위(강인호), 통일특위(성제경), 민족화해특위(정영노), 전통문화대책특위(박종섭), 해병대전우지원특위(김종훈), 보수대통합특위(박종옥), 중소상공인대책특위(윤장국, 윤병도, 김종만), 근로자복지특위(이상철), 다문화가족지원특위(이성용), 여성인권향상특위(원경숙, 주외숙, 우미선, 신은숙), 문화예술체육특위(이성애, 김을순, 공병철, 이승삼), 농어축산발전특위(박상재, 이학구, 박양수), 아이사랑지원특위(조갑련, 이영자), 사회복지특위(조성철), 환경특위(남성룡), 관광산업발전특위(윤영호, 홍순현), 언론대책특위(정장수), 안전사회특위(윤성미), 의료보건지원특위(이원일, 박영민, 신상춘), 건강백세지원특위(최재영), 교육지원특위(김천영), 희망나눔특위(강영숙), 청년희망특위(이근표)로 구성됐다.

경남선대위원장의 고문단 및 자문단을 두기로 하고 고문단은 전 국회의원을 중심으로 구성했고, 자문단은 전 시장군수 및 도의회의장, 도당 사무처장 출신으로 구성했다.

실질적 선거 사무를 책임지고 수행해 나갈 본부와 대변인단 구성은 ▲광역의원 지원본부장에는 정판용 도의회 원내대표, 최진덕, 정재환 도의회 부의장을 공동본부장으로 ▲기초의원 지원본부장에는 당 소속 시군의회의장과 유원석 전 창원시의회의장을 공동본부장으로 ▲조직강화본부장에는 배종천 전 창원시의회의장과 강기일 전 창원시의원을 공동본부장으로 ▲여성희망본부장에 박금자 도당여성위원장 ▲직능본부장에는 진정원 중앙직능위원회 경남연합회 사무국장 ▲청년미래본부장에는 강 석 도당 청년위원장을 임명했다.

또 ▲유세본부장에는 정쌍학 창원시의원 ▲온라인소통본부장에는 손종식 도당디지털정당위원장 ▲장애인본부장에는 박성호 도당장애인위원장과 김덕선 경남지체장애인협회 회장을 공동본부장으로, ▲홍보본부장에는 최성호 전 도당 미래세대위원장 ▲클린선거본부장에는 이희용 도당 법률자문위원장 ▲정책지원본부장에는 추교완 창원대 교수, 이규상 도의원을 공동본부장으로 선임했다.

대변인에는 김재철 사천남해하동 당원협의회운영 위원장, 이만기 김해을 당원협의회운영위원장, 정장수 전 도지사 비서실장을 공동대변인으로 ▲부대변인에는 김성준 도의원, 노치환 도당 대변인을 선임했다.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은 선대위 출범식을 기점으로 경남에서부터 승리의 바람을 일으켜 전국으로 확산시켜 제19대 대선에서 꼭 승리할 수 있도록 전체당원이 하나 되어 뛸 것을 다짐했다. 김영우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