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희 진주시장 ‘청춘다락’ 격려 방문
이창희 진주시장 ‘청춘다락’ 격려 방문
  • 한송학기자
  • 승인 2017.04.17 18:1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상인들 지역경제 활력 불러올 것”
▲ 이창희 진주시장이 17일 정오 중앙시장 ‘청춘다락’을 깜짝 방문해 청년 상인들을 격려했다.

지역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전통 시장 활성화를 동시에 추진하기 위해 지난 7일 임시로 문을 연 ‘청춘다락’에 이창희 진주시장이 17일 정오 깜짝 방문해 청년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청춘다락을 방문한 이창희 시장은 매장을 둘러보면서 “청춘다락을 이끌어 갈 14명의 청년상인들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올 것”이라며 “여러분의 성공이 우리 진주시 젊은이들의 희망이 되도록 열심히 해 달라”고 격려했다.

이에 청춘다락 상인회장 강주환씨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이창희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청춘다락에 입점한 모든 청년상인들이 반드시 성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지난해 7월 청년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청년들의 창업을 돕기 위해 ‘청년몰’과 ‘청년상인 창업 지원사업’을 중소기업청에 공모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두가지 사업에 동시 선정돼 국비를 포함해 18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청년상인 창업 지원사업은 기반조성을 위해 리모델링 등 1여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처 이달말경 정식 개점을 앞두고 있으며 지난 7일 임시 오픈에 들어갔다.

임시 오픈에 들어간‘청춘다락’은 20~30대 청년 사장들이 14개 점포에서 스시, 수제맥주, 아이스크림, 커피, 일본식 라면, 마카롱, 꼬치, 고로케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4월말 정식으로 점포를 개점하는 청춘다락은 임시 오픈 기간 중에 외부 손님들이 손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홍보사인물과 진입표지판을 설치하고 양질의 품질 개발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청해 레시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