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예비 기술전문가 찾습니다
4차 산업혁명 예비 기술전문가 찾습니다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04.24 18:06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중기청 ‘IP Meister Program’ 참가자 모집

경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정일)은 ‘제7기 IP Meister Program’ 참가자를 24일 부터 6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IP Meister Program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창의적인문제 해결능력과 지식재산 창출역량을 가진 지식 근로자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산업현장의 문제해결에 기여하고 지식재산으로 창출되어, 기업과 학생 간 기술이전 및 우수인재 채용 등 개인과 산업 발전을 함께 도모하는 고교단계의 대표적 산학협력 모델이다.

동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자유과제와 ▲해당학교의 협력기업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현장연계과제, ▲참여기업이 제시한 산업현장의 문제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테마과제로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7회째를 맞이한 동 프로그램은 매년 학생들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어 올해는 선발규모를 50팀으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으로,선발된 팀(50팀)을 대상으로 온라인교육, 지식재산 소양캠프(2회), 전문가 컨설팅(2회)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지식재산권으로 창출되도록 지원한다.

또한 미선발팀 중 희망하는 학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지식재산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지식재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산업현장과 연계된 아이디어 발굴 강화를 위해 참여기업 수를 확대해 기업 현장에서 해결이 필요한 다양한 테마과제를 출제하고,기업 관계자 및 지식재산 전문가의 기술이전 상담을 비롯해 IP-Market, 특허거래전문관 등을 통해 최종 개선된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산업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정일 경남지방중소기업청장은 “IP Meister Program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로 성장해 중소기업의 핵심인재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