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베이비부머과정 수료생 초청 행사
진주폴리텍 베이비부머과정 수료생 초청 행사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05.16 18:1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승의 날 ‘1일 스승’ 멘토-멘티 만남의 장

▲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에서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해 내선공사&공조설비 베이비부머훈련과정을 대상으로 멘토-멘티 만남의 장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에서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해 내선공사&공조설비 베이비부머훈련과정을 대상으로 멘토-멘티 만남의 장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작년도 동일과정 졸업생들이 학과를 방문해서 2017학년도 베이비부머과정 재학생들의 1일 스승이 되어 근래 산업현장의 동향 및 진로지도에 도움이 되는 취업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선후배간 진로목표 설정 컨설팅 및 면접요령상담 등이 진행되면서 진주캠퍼스는 앞으로 재학생들의 훈련 마인드 제고 및 취업준비의 내실화로 질적인 취업률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학생들의 소속감 증대와 정보교류확대로 ‘밀어주고 끌어주는’ 취업처 소개 및 학교홍보효과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내선공사&공조설비 과정을 진행하는 이창우 스마트전기과 학과장은 “멘토-멘티행사로 수료생의 사후관리 및 재학생 소속감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이러한 만남의 기회 확대를 통해 산업 현장과의 연계시스템 및 홍보 강화로 베이비부머 훈련생들의 재취업률을 제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내선공사&공조설비 교육과정은 만45세 이상~62세 이하의 실업자, 영세자영업자 등 재취업을 희망하는 베이비부머세대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0일 개설되어 9월 29일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진주캠퍼스는 정부3.0정책에 따라 앞으로 중·장년층 및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애로계층의 훈련 확대로 고용률 제고 및 사회양극화를 해소하고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