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유관기관 '지역건설 살리기' 나섰다
경남도·유관기관 '지역건설 살리기' 나섰다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5.24 18:26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2개 건설관련 기관 상생협력 발전 방안 논의

경남도는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 건설 살리기에 나섰다.


도는 지난 23일 도청에서 지역건설산업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기관간 정보교류를 통한 소통 및 상생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도내 12개 건설관련 기관 등으로 구성된 건설 유관기관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도는 참여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발주 공사에 대한 지역건설업체의 참여 기회 확대와 지역의 건설 장비·자재 사용 확대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으며 참여 유관기관들은 올해 사업계획 설명과 함께 기관별 건설 공사에 따른 행정절차, 기반시설 설치 등 각종 현안 사항 해결을 요구했다.

특히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국도대체우회도로 공사 관련 지자체의 보상업무 추진, 경상남도교육청은 학교 신설사업 관련 진입도로,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 우선설치 등에 대해 적극적인 추진을 요청했다.

아울러 건설 관련 협회는 지역의 견실한 업체들이 공사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업체 보호 및 육성을 위한 유관기관의 배려와 협조를 당부한데 이어 협의회 참여기관들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기관별 발주공사에 대한 신속한 업무협조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필요성에 공감하며 상호간 업무 협력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이준선 경남도 건설지원과장은 "건설 분야는 관련 기관, 단체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건설 유관기관 협의회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와 상생발전을 위한 대안 마련은 물론 각 기관의 현안을 해결하는 창구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구성된 건설 유관기관 협의회에는 도와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도교육청, 마산지방해양수산청이 행정기관으로 공공기관은 한국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한국수자원공사 경남부산지역본부,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 경남개발공사가 지역 건설업체는 대한건설협회와 대한전문건설협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가 참여하고 있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