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SM과 ‘문화복합타운 성공기원’ 한마음
창원시 SM과 ‘문화복합타운 성공기원’ 한마음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05.25 18:23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창원문화복합타운 기공식·특별콘서트 개최

이수만 회장 등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 함께 축하


▲ ‘창원문화복합타운 건립 기념 기공식’ 및 ‘시민 초청 특별콘서트’가 24일 관내 창원문화복합타운 조성지와 창원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창원관광의 새 거점으로 글로벌 한류문화를 선도할 ‘창원문화복합타운 건립 기념 기공식’ 및 ‘시민 초청 특별콘서트’가 24일 관내 창원문화복합타운 조성지(의창구 팔룡동)와 창원체육관에서 각각 성황리에 개최됐다.

창원시는 세계적 한류콘텐츠기업 SM엔터테인먼트 참여로 시민 관심이 높은 ‘창원문화복합타운’의 성공을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창원문화복합타운 기공식은 시공사인 현대건설㈜ 주관으로 24일 오후 3시 문화복합타운 건립 예정부지(창원종합버스터미널 옆)에서 거행됐다. 이날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풍물놀이패가 ‘터 밟기’ 공연을 펼치며 ‘新한류 관광지 탄생’ 축하와 성공을 기원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안상수 창원시장과 SM타운플래너 한지섭 대표를 비롯해 김하용 창원시의회 의장, 김종대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언론사 대표, 상공인, 문화예술계 등 각계 주요인사는 물론 300여명의 시민이 자리를 함께해 문화복합타운 건립 기공을 축하했다.

안상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은 ‘문화예술특별시 창원’의 또 하나의 지평을 여는 뜻깊은 날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창원문화복합타운이 성공적으로 조성돼 지역의 미래 젊은이들이 문화의 힘으로 더 큰 꿈을 꾸고, 발전해가길 바란다”면서 의미를 부여했다.

아울러 “SM의 참여는 우리시가 한류문화의 중심지로 도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앞으로 SM과 함께 시민들이 만족해하는 ‘문화예술특별시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한지섭 SM타운플래너 대표는 “창원은 ‘K-POP 페스티벌’ 등 우수한 한류기반과 문화역량을 가진 도시다”면서 “무엇보다 문화와 첨단기술이 융합된 ‘미래사회’를 바라보고 준비하는 생각과 비전이 SM이 추구하는 바와 같다”면서 참여 배경과 창원문화복합타운 건립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창원문화복합타운 건립 시민초청 특별콘서트’가 24일 오후 7시 창원체육관에서 5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열려 성황을 이뤘다.

이날 콘서트에는 레드벨벳, 예성, 에프엑스의 루나 등 SM소속 연예인이 대거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펼쳤다. 시민들은 이들과 함께 노래하고 열광하면서 공연 내내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갔다.

창원문화복합타운은 팔룡동 일대 부지 3580㎡에 지하 4층, 지상 10층 규모로 한류체험스튜디오, 홀로그램 공연장, 부티크호텔 등 논스톱 한류체험이 가능한 문화복합시설이 들어선다. 서울코엑스 SM타운보다 2배 이상 크다.

지난해 창원시, SM엔터테인먼트, ㈜창원아티움씨티 등 3자 협약으로 시작된 이 사업은 올해 들어 보다 나은 운영 콘텐츠 구상을 위해 관련 TF팀이 구성됐고, SM에서는 전담추진을 위한 별도법인인 SM타운플래너를 설립했다.

연간 30만명 이상의 신규 관광객이 기대되는 창원문화복합타운은 올해 말까지 운영법인이 설립되고, 2019년 관리위탁 계약을 거쳐 2020년 4월경 완공될 예정이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