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군북면 둘레길 걷기대회 성료
함안군 군북면 둘레길 걷기대회 성료
  • 김영찬기자
  • 승인 2017.05.29 18:5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 동호회 발대식·백이산 숙제봉 둘레길 조성 기념

관내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0여명 참가 화합 다져


▲ 함안군 군북면 백이산 일원에서 지난 27일 군민 걷기운동 확산을 위한 ‘군북면 걷기동호회 발대식 겸 면민 건강 걷기운동 대회’가 성황리 펼쳐졌다.
함안군은 지난 27일 군민 걷기운동 확산을 위한‘함안군 군북면 걷기동호회 발대식 겸 면민 건강 걷기운동 대회’를 군북면 백이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함안군보건소와 군북3.1독립운동기념사업회(회장 박기학)가 주최하고, 군북면 걷기운동 동호회(회장 이정희)와 군북면 체육회(회장 이병석)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면 동호회 발대식’과 백이산 숙제봉 둘레길 조성을 기념하는 ‘면민 건강걷기대회’가 함께 진행되어 군민 걷기 붐 조성과 주민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에 김종화 부군수, 도·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군 걷기운동 연합회, 군북면 체육회,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군북면 백이산 주차장에서 진행된 군북 3.1독립운동기념사업회장의 대회사에 이어 격려사·축사, 추진경과보고, 걷기운동 선언문 낭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7.5km 구간의 백이산과 숙제봉 둘레길을 걸으면서 5월 신록을 만끽하고 걷기운동의 생활화를 다짐했다.

김 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걷기운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스트레스 해소와 다이어트 효과를 가진 최고의 건강지킴이”라며 “앞으로 면 걷기운동 동호회가 면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화합을 도모하는 단체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군에서 개설한 군북 백이산 숙제봉 둘레길은 총연장 1.8km로 지난달 착공 후 지난 21일 준공했으며, 기존의 백이산 둘레길과 연결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걷기 둘레길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