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희망하라’ …청소년이 행복한 산청
‘청소년, 희망하라’ …청소년이 행복한 산청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05.29 18:5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청소년 달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순선)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7일 산청읍 산청문화거리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와카노’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산청군 주최, (사)숲과 문화의 향기 주관으로 열린 이날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는 ‘청소년, 희망하라’ 는 주제의 이동상담센터도 운영됐다.

이동상담센터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 안내, 상담자원봉사단 ‘청보리’의 그림으로 읽는 마음, 압화부채 만들기, 명함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돼 참가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산청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피어라 꿈! 웃어라!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자기계발, 자립준비, 건강검진지원 등 꿈드림 사업을 홍보했으며, 주변에서 발견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센터로 연계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청소년수련관 2층에서는 또래상담자 및 지도교사와 상담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연합회 ‘또래오래’ 와 상담자원봉사단 ’청보리‘의 합동 발대식도 개최됐다.

또래상담연합회 소속 또래상담자와 상담자원봉사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임원 선출이 진행됐으며, 또래상담 활동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등 상담자들 소통과 친밀감을 위한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한편 산청군청소년수련관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 1388 청소년전화, 다양한 체험 및 교육 등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