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찾아가는 인성캠페인 개최
거제 찾아가는 인성캠페인 개최
  • 유정영기자
  • 승인 2017.05.29 18:58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문화축제와 함께하는 “인성아 놀자!”
▲ 거제시는 지난 27일 청소년문화 축제의 장소인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찾아가는 인성캠페인-인성아 놀자!’를 개최했다.

거제시는 지난 27일 제16회 청소년문화 축제의 장소인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아동 및 청소년, 학부모,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인성캠페인-인성아 놀자!’를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체험 활동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들이 인성덕목을 인식하고, 친구 관계에서 필요한 배려와 협동을 경험하도록 하였다. 또한 학부모와 시민들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진행했다.

인성인식도 설문조사를 통해 아동 및 청소년과 학부모의 인성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았고, 우드아트 인성캐릭터 만들기, 인성덕목 바람개비 만들기, 우정 하이-파이프 인성 팬던트로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을 선물했다.

특히 ‘돌려라! 인성다트’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다트 던지기라는 행동을 통해 재미있게 인성가치와 덕목을 체험하게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인성이라는 말은 많이 들었지만 어떤 뜻인지 몰랐다. 오늘 친구에게 전하는 인성 팬던트를 만들면서 새롭게 알게 되었고, 함께하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학부모 또한 “인성교육이란 막연한 의미를 재미있는 체험활동으로 경험하게 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 말만 하는 교육이 아닌 보여주는, 함께하는 교육의 기회였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찾아가는 인성캠페인은 청소년 인성교육의 중요성과 인식개선을 위해 올해 거제시가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지역사회 학교 가정이 함께하는 청소년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학교와 청소년 축제 등에 참여하고 있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