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대학생 취업지원 의기투합
경남도 대학생 취업지원 의기투합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6.28 18:28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대학 취업담당 부서장과 취업지원위원회 개최

경남도는 도내 20개 대학 취업담당 부서장과 함께 도내 대학생 취업확대 논의를 위한 경남도 대학취업지원위원회를 28일 오후 마산대학교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도대학취업지원위원회는 기업트랙 협약업체 발굴과 트랙실무운영위원회 운영, 대학생 스킬업교육 실시 등 대학과 유기적인 협력체제로 청년고용정책의 핵심 전달체계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하반기 경남형 기업트랙 지속 확대 추진에 따른 대학의 협조 당부, 7월부터 대학별로 실시예정인 경남형 기업트랙 1차 스킬업 교육계획 안내, 대학 기업의 협의사항 그리고 새 정부 정책기조에 맞는 일자리 추진에 따른 당부사항과 마산대학교의 차별화된 취업대책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경남형 기업트랙이 협약기업의 신뢰를 얻고 내실있게 운영되기 위해서는 기업에서 강조하고 있는 트랙선발 학생들에 대한 인성교육과 어학교육 등을 내실있게 실시하는 등 학생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일자리창출이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로 설정된 만큼 향후 5년 동안 모든 정책이 일자리로 시작해 일자리로 끝날 것에 주목하면서 7월 중에 도에서 계획하고 있는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전국 공모에 도내 대학생들이 참여해 좋은 일자리가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강현출 경남도 고용정책단장은 “범국가적으로 직면한 심각한 청년실업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 뿐만 아니라 지역 기업과 대학들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정부의 청년일자리정책 기조에 맞춰 경남형 기업트랙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경남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앞으로도 대학취업지원위원회를 적극 활용해 갈수록 심화되는 청년실업 문제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도내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취업문을 넓히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방침이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