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 창단 도운 재일도민에 감사의 뜻 전달
경남FC 창단 도운 재일도민에 감사의 뜻 전달
  • 뉴시스
  • 승인 2012.02.0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방문중인 김두관 지사 신년인사회 방문
▲ 김두관 경남지사가 4일 도쿄 세이요켄에서 열린 도쿄도민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남도민 프로축구단(경남FC) 창단에 도움을 준 재일 도민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도쿄도민회 박진순 고문, 이종국 고문, 조순이 씨, 김두관 지사, 유영이 씨, 강영환 회장, 박병헌 고문

3일부터 9일까지 일본과 중국 방문길에 오른 김두관 경남지사가 경남도민 프로축구단(경남FC) 창단에 도움을 준 재일도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지사는 4일 도쿄 세이요켄에서 열린 도쿄 도민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축하인사와 함께 고향발전을 위해 성원해 주신 재일도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남지사의 재일도민회 신년인사회 방문은 지난 1999년부터 해마다 재일도민회 초청으로 이뤄지고 있다.
김 지사는 축사를 통해 "고향 경남이 대한민국 번영 1번지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성원해 주시는 도쿄 도민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오는 4월5일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에서 열리는 제36회 재일도민회 기념 식수행사에도 많이 참석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도민회 및 고향 발전에 기여한 박병헌 고문, 박진순 고문, 이종국 고문, 강영환 회장께 감사패를 전달했다.
특히 도민 프로축구단 창단에 도움을 준 도쿄도민회 소속 조순이, 유영이 씨에게도 감사패를 전달했다. 조씨와 유씨는 2005년 경남FC 창단 당시 도쿄도민회 소속으로 공모주 5000주(2500만원)를 매입해 창단을 도왔다.
도쿄도민회는 1974년 a6월 설립해 현재 강영환 회장을 비롯해 17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재일도민회 향토식수 행사, 청소년 모국방문단, 수해성금 모금, 농수산물수출상담회 지원 등을 통해 고향 경남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