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자굴산 치유숲에서 폐 건강 찾아가세요
의령 자굴산 치유숲에서 폐 건강 찾아가세요
  • 김영찬기자
  • 승인 2017.07.19 18:0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 k-well’ 폐건강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의령군 가례면 괴진리에 위치한 ‘자굴산치유수목원’ 전경
의령군 가례면 괴진리에 위치한 ‘자굴산치유수목원’이 경남대 건강항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항노화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폐건강 프로그램 ‘숨 k-well’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힐링 항노화서비스를 위해 경남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가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경상남도와 (재)경남테크노파크가 지원하고 경남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가 주관한다.

‘숨 k-well’은 산림에서의 힐링과 함께 심폐 체력 운동과 건강기능 식품 복용 및 대사 능력 증진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폐건강 상태를 높이는 산림치유 폐건강 프로그램으로 의령 자굴산 일대의 5만㎡ 규모에 1만3600여본의 전국 최다 수종을 보유한 치유의 숲, 자굴산치유수목원에서 진행된다.

참가비용은 숙박비, 2식, 프로그램 참가비가 포함되어 있으며, 개인/가족/기업(단체) 20~30명 모집 예정이다.

‘숨 k-well’프로그램은 ▲폐건강 측정(폐건강 프로그램 전후 건강 측정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폐건강 상태와 행복지수를 알아보는 단계) ▲목적성 웰니스(폐건강 체력단련, 대사능력 강화 및 미세먼지 제거 수목 체험 등의 목적성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폐건강을 증진시키는 단계) ▲전반적 힐링(수목원의 산림치유 인자들 속에서의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단계) 로 운영된다.

경남대학교 김현준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숙박시설에서의 체류를 벗어나 항노화 웰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힐링과 함께 폐 건강을 개선시키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항노화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숙박시설의 수익 증대는 물론 항노화서비스 관광객 유치 및 항노화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