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건강·안전아웃리치 호평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건강·안전아웃리치 호평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07.19 18:0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청소년 발굴·상담·의료지원
▲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과 삼천포서울병원 주관으로 지난 15일 사천메가박스 일원에서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건강·안전아웃리치’ 행사를 진행했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과 삼천포서울병원 주관으로 지난 15일 사천메가박스 일원에서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건강·안전아웃리치’ 행사를 진행하였다.


건강·안전아웃리치는 청소년이 많이 모이는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서비스 안내, 건강과 안전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제공과 상담을 실시하여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이동상담을 말한다.

이날은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사천메가박스에 상담 및 의료부스를 설치하여 분노조절 간이검사, 혈압과 혈당 체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안내 및 홍보물 배부 등을 실시하여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한 청소년들을 상담복지센터로 연계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관계자는 아웃리치를 통해 지역의 의료기관과 힘을 합쳐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나 학교 밖 청소년 발굴에 힘쓰고 학업중단을 예방함으로써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소중한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발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월 1회 청소년들이 많이 모이는 지역에서 아웃리치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변에서 발견되는 위기 청소년을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계될 수 있도록 사업 안내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70-8145-8018)로 문의하면 된다.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