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남양초 Talk Talk 튀는 영어실력을 뽐내요
사천 남양초 Talk Talk 튀는 영어실력을 뽐내요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07.23 18:27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학년 대상 영어 말하기 대회 개최
▲ 사천 남양초등학교는 지난 21일 강당에서 3~6학년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사천 남양초등학교(교장 정재분)는 지난 21일 5교시 강당에서 3~6학년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남양초는 학생들이 영어에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영어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영어말하기 대회는, 학생들에게 청중 앞에서 영어로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영어 말하기 능력과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대회는 ‘영어 동화구연’과 ‘나의 꿈, 나의 영웅(role model)’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고, 반별 예선을 거친 일곱 명의 학생들이 단상에 올랐다.

‘영어 동화구연’을 선택한 학생들은, 평소 학교도서관이나 가정에서 읽은 영어동화 중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을 골라, 실감나는 표현과 유창한 발음으로 책의 내용을 발표했다. 그리고 ‘나의 꿈, 나의 영웅’에 대해 발표한 학생들은, 자신의 장래희망에 대해 생각하고, 스스로 원고를 작성하고 말하는 과정을 통해 영어 쓰기와 말하기 실력을 길렀을 뿐 아니라, 본인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대회에 출전한 6학년 송모 학생은 “나의 장래희망에 대해 원고를 쓰고 말해 보면서, 영어뿐만 아니라 나의 꿈에 대해서도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내 이야기를 하는 것이 무척 떨렸지만, 정말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