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의회 여당 의원·학부모들 뿔났다
양산시의회 여당 의원·학부모들 뿔났다
  • 차진형기자
  • 승인 2017.07.24 18:26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무상급식 제외 학생 식품비 인상 생색내기

▲ 24일 양산시 프레스센터에서 지역의 63개 초중고 학부모로 구성된 양산학부모 행동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속보 = 나동연 양산시장이 무상급식에서 제외되는 각 동에 소재한 중고등학교 식품비를 오는 9월 학생들의 2학기가 시작되는 시점부터 500원 인상한다는 공표(본보 7월 21일 보도)에 대해 양산시의회 여당 7명의 시의원들과 지역의 63개 초중고 학부모로 구성된 양산학부모 행동에서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이들은 24일 양산시 프레스센터에서 각각의 기자회견을 열고 기자회견문을 발표했다.

▲ 24일 양산시 프레스센터에서 양산시의회 여당 7명의 시의원들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여당 시의원들과 양산학부모 행동은 “지난 2014년 11월 홍준표 전 도지사가 무상급식 중단을 선언하자 제일 먼저 동참한 사람이 양산시장이었다”며 “이로 인해 무상급식 회복을 위해 거리로 나온 학부모들이‘양산시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대해 청원을 하였으나 조례안은 2번이나 부결되고 또한 시의원들이 통과시킨 이 조례안을 지자체 장의 재의요구에 맞추어야 한다는 번복으로 부결시킨 행위는 시민을 우롱하는 것으로 나 시장은 정중한 사과를 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아울러 양산학부모 행동은 “식품비를 300원에서 달랑 500원 더 지원하는데 대폭인상이라는 표현은 어불성설”이며 “무상급식을 받는 중학교 한끼 식사는 2450원, 고등학교는 한끼 식사는 3020원에 비교한다면 양산시의 800원 지원은 생색내기를 위한 찔끔 예산”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양산시는 경남도 어느 곳에서도 시도하지 않은 식품비 지원을 이왕 할려면 무상급식의 더 큰 배려 차원에서 동지역 중고등학생들에게 식품비를 크게 올리거나 지자체 재원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당의 7명의 시의원들은 “예산 편성권은 시장에게 있으나 의결권은 양산시의회 있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인 공표로 시의회를 허수아비로 만들었다”며 나 시장의 사과를 요구했다.

게다가 “무상급식 지역차별 문제 해소를 위해 동지역 중학교 등 전액 의무급식을 실시하라”고 요청했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7명의 시의원 가운데 부의장과 도시건설위원장이 포함돼 있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