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광복 72주년 도민 노래자랑대회 성료
道 광복 72주년 도민 노래자랑대회 성료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7.24 18:25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대표 19명 참가…의령군 김영환씨 대상

▲ 지난 23일 합천 일해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광복 72주년을 기념하고 통일한국의 번영을 기원하는 경남도민 노래자랑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경남도는 23일 합천 일해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광복 72주년을 기념하고 통일한국의 번영을 기원하는 광복 72주년 경상남도예술제 도민참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 경남도민 노래자랑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도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경상남도연합회, 한국예총 합천군지회, 한국연예협회 경남지회가 공동주관하고, 합천군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도내 12개 시·군에서 19명이 출전해 기량을 겨뤄 의령군 김영환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또 금상은 합천군 노민우씨, 은상은 밀양시 김숙희씨, 동상은 함안군 이기화씨, 인기상은 거창군 백동용씨 등 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 수상자와 금상 수상자는 8월 15일 광복 72주년 경축음악회에 출연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노래경연대회 외에도 인기가수 배진아, 문화예술그룹 온터 등 지역가수와 공연팀의 축하공연으로 무더위를 맞아 합천을 찾은 관광객들의 큰 호응 가운데 진행됐다.

장순천 도 문화예술과장은 “합천군민들과 휴가철을 맞아 합천을 찾은 관광객들이 함께 공연을 즐기는 가운데 광복과 통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내달 15일 창원경륜장에서 개최되는 광복 72주년 경축음악회는 윤도현, 장윤정, 코요태 등 국내 정상급 가수와 노래자랑대회에서 선발된 도민가수 등 지역예술인들이 수준 높은 공연을 펼친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