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한여름 밤, 클래식의 낭만 속으로"
경남문화예술회관 "한여름 밤, 클래식의 낭만 속으로"
  • 윤다정 수습기자
  • 승인 2017.07.25 18:34
  • 4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문화가 있는 날 ‘한여름 밤의 클래식’ 맞아 공연 무료

26일 오후 8시 하늘정원…노트르 콰르텟&아르스노바 출연


▲ 26일 오후 8시 경남문화예술회관 하늘정원에서 7월 문화가 있는 날 ‘한여름 밤의 클래식’ 공연을 무료로 개최한다. 사진은 남성중창단 아르스노바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유병홍, 이하 경남문화예술회관)은 26일 오후 8시 하늘정원에서 7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한여름 밤의 클래식’ 공연을 무료로 개최한다.

이날 공연에는 노트르 콰르텟과 아르스노바과 출연해 한여름 밤의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노트르 콰르텟은 ‘우리들의 콰르텟’이라는 뜻으로 먼 이국에서 수학하며 모국에 대한 그리움을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꽃 피우고자 윤염광(바이올린), 한소라(바이올린), 김보연(비올라), 어철민(첼로)이 함께 팀을 이뤘다.

▲ 노트르 콰르텟
이번 공연에서는 ‘한여름 밤의 프랑스’라는 주제로 △현악 사중주 1악장(라벨) △달빛(드뷔시) △쉘부르의 우산(르그랑) △사랑의 찬가(모노트) △파반느(포레) △죽음의 무도(상생스) △잘루지(가네) 등을 선보인다.

아르스노바는 남성 중창단으로 ‘절제된 하모니, 쉼 없는 열정’이란 슬로건과 함께 2004년 결성되었다. 문준형(테너 1), 이창훈(테너 1), 박희창(테너 1), 김광민(테너 2), 박상률(테너 2), 권영광(테너 2), 한준헌(바리톤), 최승환(바리톤), 유병민(바리톤), 박주득(베이스), 김상국(베이스), 백재민(베이스)으로 구성된 아르스노바는 △라라라, 우정의 노래, 세계 민요 메들리 △행복을 주는 사람, 풍문으로 들었소, 빨간구두 아가씨, 아빠의 청춘 △마이썬, 호랑나비, 이문세 메들리 등을 이날 공연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관을 비롯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예약 방법은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경남문화예술회관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8월 정가악회의 ‘이야기가 있는 우리 음악’, 9월 골든스윙밴드의 ‘스윙 재즈 콘서트’, 10월 경남리틀싱어즈와 E.X.I.T.의 ‘가을밤의 코러스’, 11월 월드 뮤직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윤다정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명희 2017-07-28 03:23:3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여름밤의 음악회 정말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