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군청 2017년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합천교육지원청-군청 2017년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 김상준기자
  • 승인 2017.07.26 18:3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합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17년 합천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합천교육청-군청 교육현안 ‘소통’

교육행정협의회 개최…상생 교육·지역발전 논의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성홍)은 지난 25일 합천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17년 합천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합천교육행정협의회는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제41조, 경상남도교육행정협의회 설치·운영 조례에 근거해 설치됐다.

합천교육발전과 지역발전의 상생을 위하여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발전시키기 위해 교육장과 합천군수를 공동의장으로 하고, 합천교육지원청 및 합천군청의 과장 4명, 외부위원 4명 등 총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양 기관의 협조가 필요한 교육 관련 사업에 대하여 의견을 협의하는 단체이다.

이날 협의회는 참석위원 소개, 공동의장 인사, 교육행정협의회에 대한 개요 설명, 기관별 협의사항에 대한 질의. 답변 순으로 진행되었다.

교육행정협의회에 앞서 박성홍 교육장은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 하창환 군수님을 비롯한 여러 위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합천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위해서는 합천군청의 많은 도움과 관심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고 하며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한 교육협력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하창환 군수는 이날 협의회에서 “미래 합천의 희망을 키우는 교육장, 교육 관계자분들께 고마움을 전하며, 합천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서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마련하여 교육이 살고 지방자치단체가 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