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투자유치설명회 연다
道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투자유치설명회 연다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7.27 18:24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부스 설치 후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 전개

경남도는 ‘2017 경상남도 투자유치설명회’를 오는 9월 27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내 전 시·군, 코트라(kotra), 한국외투기업협회, 한국세라믹기술원 등 유관기관을 비롯한 많은 수도권 기업들이 참여하는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는 그동안 MOU체결식 행사에서 벗어나 해외 및 수도권의 실수요 기업체를 직접 초청해 현장에 설치된 부스에서 도와 시군이 합동으로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경남의 전통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4차산업 기업 유치를 목적으로 국내외 유망기업과의 투자협약서(MOU) 체결, 시·군 투자설명회(PT), 투자 상담회 등은 물론 2017 투자유치설명회 사전 홍보 및 참가기업 모집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www.gnia.co.kr)를 오픈하고 적극 홍보 할 계획이다.

기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 기업으로 사전 신청시 당일 행사장 입장 및 홍보자료를 사전 배부하며 투자유치 설명회 본행사 이후에는 전 시·군 및 유관기관의 투자상담부스가 마련돼 본격적인 기업 및 관계자들의 투자상담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

한편 경남도의 투자유치설명회는 매년 개최되는 투자유치 활동의 가장 큰 행사로 지난해에는 수도권기업 및 외국인투자기업 CEO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8481억원의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남도 이종수 투자유치과장은 “경남은 전통적으로 기계, 조선, 항공, 자동차부품 등의 산업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기둥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설명회가 경남의 신성장동력 산업과 다양한 투자프로젝트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7 경상남도 투자유치설명회 참여’ 기업 신청은 오는 9월 26일까지며 경남도 투자유치 공식 홈페이지(www.gnia.co.kr)를 통해 사전등록 가능하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