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초 여름방학 ‘희망나눔학교’ 운영
사천초 여름방학 ‘희망나눔학교’ 운영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08.13 17:44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초등학교가 지난달 31일부터 11일까지 BMW코리아 미래재단이 후원하고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2017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운영했다.

사천초등학교(교장 박영규) 2~5학년 20명의 학생들은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BMW코리아 미래재단이 후원하고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2017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운영했다. 이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실시됐으며, 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과 봉사자들과 함께 학습지원, 특기교육, 야외활동, 건강검진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했다.


희망나눔학교에서는 아동의 행복감과 사회성 증진을 위한 신체놀이 프로그램인‘신나는 희망나눔학교 놀이터’,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공모전 ‘우리가 꿈꾸는 미래’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한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주니어 캠퍼스’를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과학창의교육을 실시하였다.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11.5t 실험실 차량을 활용해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통해 학생들은 자동차에 내재된 기초과학원리를 체험하고,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를 통해 지속가능한 에너지에 대해 학습하며 창의적인 사고를 배양하는 등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육을 받게 되었다.

여름방학 희망나눔학교에 참여한 하도균 학생은 “희망나눔학교에 참여하면서 지루한 여름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었고, BMW 과학창의교육 프로그램은 평소에 접해보지 못한 체험이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여름방학 희망나눔학교에서 학생들은 친구들과 관계성도 회복하고 다양한 통합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즐기면서 배우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