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상의, 청와대에 KAI 조기 경영정상화 건의
경남상의, 청와대에 KAI 조기 경영정상화 건의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08.22 18:38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관련 사업 추진 차질 없이 진행돼야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최충경)가 지난 21일 ‘항공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조기 경영정상화 건의서’를 청와대와 국회, 산업통상자원부·국토교통부에 발송했다.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는 건의문에 “우리사회의 대표적인 적폐로 지적되는 방산비리는 국가안보를 위태롭게 하는 행위로 반드시 청산돼야 하는 시대적 과제이며, 방산비리 척결을 위한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항공우주기술 발전을 위해 수년에서 수십년 일해온 KAI 구성원들과 협력업체, 항공우주도시 건설을 염원하는 지역사회에는 피해가 없어야 한다”며 KAI의 일부 경영진의 불법과 비리로 인해 지역사회와 경제의 피해가 장기화하는 것을 우려했다.

또한 “사천을 포함한 경남지역은 KAI와 50여개 1차 협력업체는 물론 수많은 2차, 3차 협력업체의 연쇄부도가 현실화되지는 않을까 전전긍긍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또한 상당히 위축돼 있다”라고 진단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KAI가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항공관련 사업은 차질 없이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건의문에는 ▲KAI의 방산비리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수사는 철저하고, 성역없이 진행하되, 대한민국 미래성장 동력인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해 조속한 KAI의 경영 정상화 건의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사업(APT) 수주를 위한 정부의 테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해 적극적인 지원 건의 ▲KAI-경상남도-사천시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단독으로 참여한 항공정비사업(MRO)의 조속한 지정 건의내용을 담고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