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우수벤처농산물 수도권 ‘홍보·판로’ 확대
경남 우수벤처농산물 수도권 ‘홍보·판로’ 확대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08.24 18:35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텍메가쇼 2017 시즌Ⅱ 참가·전시 판매관 운영

세텍메가쇼 2017 시즌Ⅱ 참가·전시 판매관 운영

6개 회원사 비즈니스 상담부터 소비자 적극 홍보

 
▲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육성하는 사단법인 경남벤처농업협회 회원들이 ‘세텍 메가쇼 2017 시즌 Ⅱ’ 전시판매 행사에 나섰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육성하는 사단법인 경남벤처농업협회 회원들이 우수벤처농산물을 수도권에 홍보하고 판로확대를 위한 ‘세텍 메가쇼 2017 시즌 Ⅱ’ 전시판매 행사에 나섰다.

24일 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 대치동 소재 세텍(SETEC)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도내 6개 벤처 회원사가 참여해 우수벤처농산물을 전시하고 판매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대형유통사와 MD가 함께하는 1:1구매상담회가 마련됐으며, 행사에 참가한 경남벤처농업 회원사는 현장에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 확인한 후 구매 담당 MD에게 어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시식의 역할과 내수 판로 개척을 위한 기회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어 자긍심을 한층 높였다.

‘세텍 메가쇼’는 서울시와 SBA, 메가쇼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소비재 박람회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하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박람회는 김해시 참빛천연염색(대표 김철희), 밀양시 장마을(대표 박규민), 의령군 아침마당영농조합법인(대표 전길석), 다향연(대표 왕군자), 하동군 명성다원(대표 윤정희), 슬로푸드(주)농업회사법인(대표 이강삼)이 참여했다.

도 농업기술원 김동주 기술지원국장은 “추석을 앞두고 안전한 먹거리인 우수벤처농산물을 수도권에 선보여 판로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내 (사)경남벤처농업협회는 17지회 163개 업체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6월에 경남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계를 확립했다. 또한 지난 3월에 열린 '세텍 메가쇼 시즌1'에 참여한 바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