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예비 청년창업자 엑셀러레이팅 캠프’ 성료
‘동남권 예비 청년창업자 엑셀러레이팅 캠프’ 성료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09.03 18:14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주제별 강의…전문가 조언 사업모델 구체화
▲ BNK경남은행이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에서 진행한 ‘동남권 예비 청년창업자 엑셀러레이팅 캠프’가 성료했다.

BNK경남은행이 경남·울산·부산중기청 그리고 동남권 창업선도대학과 공동으로 개최한 ‘동남권 예비 청년창업자 엑셀러레이팅 캠프’가 성료했다.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에서 진행된 동남권 예비 청년창업자 엑셀러레이팅 캠프는 경남·울산·부산지역 예비 청년 창업자 들이 참가해 창업을 위한 역량을 다졌다.

예비 청년 창업자 18개팀은 다양한 주제별 강의를 비롯해 창업기업 대표와 실무자 등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조언을 받으며 사업모델을 구체화했다.

특히 마지막 날에는 최소기능제품(MVP, Minimum Viable Product)에 대해 목표 시장 및 목표 고객 분석·시장세분화 전략·MVP 가설 및 구현전략을 발표하고 심사위원들의 총평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Team H팀 하창우 씨는 “동남권 예비 청년창업자 엑셀러레이팅 캠프는 사업 준비단계에서부터 창업 그리고 운영까지 사업을 체계적으로 재점검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재점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들을 차근차근 보완해 창업에 꼭 성공하겠다”고 말했다.

여신기획부 정윤만 부장은 “동남권 예비 청년창업자 엑셀러레이팅 캠프를 통해 예비 청년 창업자들의 창업 역량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기를 바란다. 꿈을 향해 도전하는 예비 청년 창업자들을 응원한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지역 예비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동남권 예비 청년창업자 엑셀러레이팅 캠프 외에도 오는 중순에는 총 상금 1500만원이 걸린 팀별 사업전략 발표 경진대회도 후원한다.

팀별 사업전략 발표 경진대회에서 우수아이템에 선정된 6개팀에게는 기관장 표창과 상금이 수여되며 창업기관과 연계한 창업·사업화 지원도 이루어진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