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항공MRO 조속지정 공동대응 결의
사천 항공MRO 조속지정 공동대응 결의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9.03 18:14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사천시 등 관계기관장 간담회 개최

▲ 2일 사천항공우주센터에서 항공MRO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한경호 권한대행, 박동식 도의장, 송도근 사천시장 등 관계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사천 항공MRO 사업 유치를 위해 경남도와 사천시가 공동대응을 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핵심 전략산업인 항공MRO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관계기관장 간담회를 토요일인 2일 사천항공우주센터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박동식 도의회의장, 송도근 사천시장, 박종순 사천시민연대 대표, KAI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항공MRO 사업추진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상황 설명과 함께 최근 KAI 검찰수사와 대표이사 부재에 따른 항공MRO 사업자 지정 지연에 따른 문제점과 향후 공동대응 방안을 협의했다.

그동안 경남도는 국회와 국토부 등을 방문하여 KAI 수사와는 별개로 항공MRO 사업자를 조속히 지정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온데 이어 KAI사태 조속해결을 위한 기자회견, 청와대·국회·중앙부처 등에 항공MRO 사업 조속추진 건의문을 전달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하지만 KAI의 방산비리 수사와 경영진 부재, 타당성 평가용역 중단 등으로 항공MRO 사업이 계속 지연됨에 따라 사업자 조속 지정을 위해 경남도가 적극적으로 나서 공동 대응방안을 모색하기에 이르렀다.

이날 간담회에서 항공MRO 사업주체인 KAI에서는 사업의 타당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계획서를 수정·보완해 제출하기로 했으며 도의회와 사천시의회에서는 지역구의원 협조 등 정치권을 통해 조속 지정을 촉구하는 한편 도는 KAI협력업체에 대한 금융지원 추가 검토, 국토부와의 원활한 협의 등 항공MRO 조속 지정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결의해다.

박동식 도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의회 차원에서 도의원들의 중지를 모아 항공MRO 조속 지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항공MRO 사업은 최근 거론되고 있는 타 시도의 MRO 사업과는 달리 국가에서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직접 자본금을 투자하고 추진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며 “KAI가 대표이사를 조속 임명 등 경영 정상화로 항공 MRO 사업이 조속하게 추진되도록 행정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