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기대 사회맞춤형 LINC+ 육성사업단 출범
경남과기대 사회맞춤형 LINC+ 육성사업단 출범
  • 윤다정 수습기자
  • 승인 2017.09.06 18:57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본관 2층 대강당서 출범식…기업-대학 상생발전 기틀 마련

▲ 경남과학기술대학교가 8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단 출범식 및 사회맞춤형 취업지원실 개소식을 개최한다. 사진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전경
경남과학기술대학교가 오는 8일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 출범식 및 사회맞춤형 취업지원실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로 사회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 확산을 위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단’ 출범식을 개최하며, 사회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취업지원실을 개소한다.

경남과기대는 출범식 및 개소식을 통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을 구축하며, 기업과 대학 간의 상생발전 기틀을 마련하는 동시에 학생의 취업난과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할 계획이다.

경남과기대 LINC+ 육성사업단은 사회맞춤형 학과 중점형으로 대학과 기업이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해 운영한다. 운영 분야는 ▲항공우주 및 기계부품(기계공학과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자동차공학과) ▲항노화 바이오(농학한약자원학부 식품과학부 제약공학과) ▲인테리어매니지먼트(인테리어재료공학과 텍스타일디자인학과) 등 3개 트랙의 사회맞춤형 학과가 본 사업에 참여한다.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해당 산업체 또는 협력업체에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또한 사회맞춤형 취업지원실은 학생들이 신속히 취업할 수 있도록 직업진로 상담 및 취업상담을 실시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 더불어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교과목 운영,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 운영, 취업특강, 채용설명회, 모의 면접 경진대회, 취업·진로 캠프, 여대생캠프, 영어캠프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 중이다.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융·복합 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과 기업이 원하는 인재교육 및 학생이 원하는 취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규일 경상남도 서부부지사, 이창희 진주시장, 이상경 경상대학교 총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윤다정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