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초 교육공동체 행복 토크 콘서트
하동초 교육공동체 행복 토크 콘서트
  • 이동을기자
  • 승인 2017.09.07 18:34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대상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의견 수렴
▲ 하동초등학교가 지난 5일 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는 학교분위기 조성을 위한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행복 Talk 콘서트’를 실시했다.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지난 5일 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는 학교분위기 조성을 위한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행복 Talk 콘서트’를 실시했다.


교육과정 설명회는 매년 오전 수업공개와 병행해 실시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방과후 이후에 시작해 전교직원이 동참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학교 측의 단방향적 설명회에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Talk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1학기와 여름방학 동안 기능을 갈고 닦은 풍물부, 음악밴드부, 관악부, 시조창부의 1학기 교육성과를 발표했다.

이어 2학기 교육과정 안내, 교원능력개발평가, 학교폭력예방교육, 자살예방교육, 차사랑 협력학교 학부모 연수 등 2학기 주요 교육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다음으로 학교장, 교감, 행정실장과 참석한 학부모간의 행복 Talk 콘서트가 진행됐다.

Talk 콘서트는 학교장의 학교교육목표, 중점교육활동, 특색교육활동 등의 안내를 시작으로 학부모들의 자녀교육과 학교교육 전반에 관한 건의 내용 청취, 상호간 의견 수렴 등의 소통활동을 통해 2학기 체인지 교육과정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마지막으로 학년별로 좌석을 재배치해 학년 선생님과 학부모간의 행복 Talk 콘서트가 진행됐으며, 학년부장의 학년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학년 교육과정에 관한 난상토론을 통해 학년에서 중점을 둬야할 내용 등을 소통했다.

학부모부회장은 “예전에는 학교에서 전해주는 내용을 듣고 수업공개에 참여하는 방식이었으나 올해는 교육과정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학부모와 교원간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행복 Talk 콘서트가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춘호 교장은 가정과 학교 교육의 힘을 강조하면서 신뢰와 믿음과 행복을 추구하는 아이로 만드는데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