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골 제다업체 올해의 명차상 휩쓸어
하동 화개골 제다업체 올해의 명차상 휩쓸어
  • 이동을기자
  • 승인 2017.09.07 18:34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경주 올해의 명차 품평대회…대상 등 12개 업체 수상

▲ 경주에서 열린 ‘제24회 올해의 명차 품평대회’에서 하동 쌍계명차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우리나라 차 시배지 하동 화개골에서 차를 생산하는 제다업체가 경주에서 열린 올해의 명차 품평회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포함해 12개 업체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하동군 화개면은 지난달 말 경주시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24회 올해의 명차 품평대회’에서 전체 수상자 21개 업체 가운데 화개면 소재 12개 업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차인연합회가 주관한 올해의 명차 품평대회는 우리 차의 우수성을 알리고 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매년 그 해에 생산·판매되는 차 중에서 맛과 향이 뛰어난 제품을 선정하는 대회로, 1994년 첫 대회 이후 올해로 24회째를 맞았다.

이번 품평회에는 전국에서 많은 제다업체가 참여해 차인을 중심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국제규격에 의한 품평 방법에 따라 마른 찻잎, 색, 향, 미, 우린 찻잎 등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가렸다.

심사 결과 ‘쌍계명차’를 출품한 쌍계명차(대표 김동곤)가 영예의 대상, ‘호전차명차’를 선보인 삼태다원(대표 김신호)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전체 수상자 21개 업체 가운데 화개면 소재 제다업체가 12개 상을 휩쓸었다.

대상과 최우수상에 이어 부춘다원(대표 여봉호), 수연제다(대표 서왜주), 우용다원(대표 신우범), 도심다원(대표 오재홍), 정운작목반(대표 김영순), 계운다원(대표 김정곤), 선향다원(대표 김민구), 쌍계명차 등 8개 업체가 금상을 받았다.

그리고 ‘청석골감로명차’를 출품한 청석골다원(대표 황인수)과 ‘탑리전통차’를 내놓은 우전(대표 이옥자)가 은상을 수상했다.

최치용 면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경주 명차 품평회에서 전체 수상자 중 절반이 넘는 업체가 화개면 소재 제다업체인 점이 자랑스럽다”며 “이는 차 시배지 화개골 차의 품질과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