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항공산업 위기대응 위한 T/F팀 운영
경남도 항공산업 위기대응 위한 T/F팀 운영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9.10 19:05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 MRO 유치 추진…정부·국회 등에 지원 건의

경남도가 지난 2일 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열린 항공 MRO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항공산업 위기대응 T/F팀을 운영한다.


도는 최근 KAI 사태 장기화로 항공MRO 사업추진 애로와 협력업체 자금난 등 지역경제 침체가 우려됨에 따라 도민여론 결집을 통해 MRO사업자로 KAI를 조속 지정하고 항공기업 유동성 위기를 조기에 해소하기 위해 항공산업 위기대응 T/F팀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F팀은 경남도가 주축이 돼 사천시와 관계기관들이 실행을 맡게 되고 도의회와 KAI, 사천상공회의소, 경남TP, 대학, 사천시민참여연대 등 전문가와 시민단체 12명으로 구성된다.

앞으로 도는 경남도 미래산업국장이 팀장을 맡아 도의회와 KAI, 도 금융정책자문관은 항공 MRO 유치를 지원하고 도 기업통합지원센터와 사천상공회의소, 경남TP에서는 항공기업 지원을 맡게 되며 사천시와 사천시민참여연대는 시민단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분야별 주요활동으로 먼저 범 시민대책위 구성으로 언론 홍보와 대정부 건의 등 항공MRO사업 유치 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여론 결집과 KAI 정상화 촉구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토교통부와 국회, 한국공항공사, 금융위원회, 수출입은행 등 정부와 국회, 관계기관을 대상으로 KAI 경영 정상화와 항공MRO 조속지정 건의를 위한 방문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항공산업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금융지원과 항공기업 애로사항 파악 등의 활동도 병행한다.

이에 앞서 경남도는 항공MRO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관계기관장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KAI는 사업의 타당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계획서를 보완해 제출하기로 했으며 도의회와 사천시의회에서는 지역구 국회의원 협조 등 정치권을 통해 조속 지정을 촉구하기로 했다.

그리고 경남도는 이 자리에서 항공업체에 대한 금융지원, 국토부와의 원활한 협의 등 항공MRO 조속 지정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결의하고 항공산업 위기대응을 위한 T/F팀을 구성하기로 약속했었다.

경남도 관계자는 "항공산업 위기대응 T/F팀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구성하였으며 도와 사천시는 물론 관계기관과 전문가가 참여해 KAI의 경영 정상화와 항공MRO 사업자의 조속한 지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