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의원 “코드 버려야 나라가 산다”
박대출 의원 “코드 버려야 나라가 산다”
  • 김영우 선임기자
  • 승인 2017.09.11 18:24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부 질문서 제기…“코드야 말로 진짜 적폐”
▲ 박대출 의원

자유한국당 박대출 의원(진주갑)은 11일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문재인 정부는 코드의 나라”라고 규정한뒤, “그 코드를 버려라”고 주문했다.


박 의원은“안보는 ‘대화 구걸 코드’, 정치는 ‘신호위반 차선위반 폭주 코드’, 인사는 ‘일방통행 코드’ ‘캠코더’(캠프 코드 더불어민주당), 경제는 ‘무면허 코드’ 복지는 ‘과적 과속코드’”라며 “코드야말로 진짜 적폐”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방송장악 문건의 각본대로 수순 밟으며, 방송사 사장과 이사들의 뒷조사를 하고 허위사실을 무차별 유포하여 사퇴압력을 넣고 있다”며 ‘직권남용죄과 헌법위반 혐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와 특검 도입을 제안했다.

박 의원은, “핵, 미사일 전문가들에 의하면, 핵폭탄이 미사일 탄두직경의 70%이하면 탑재가 가능하기 때문에 70cm인 북핵폭탄은 스커드, 노동, 대포동1호 등 남한 겨냥 미사일에 탑재가 가능하다. 이미 남한용 남한용 핵폭탄은 완성”이라면서, 서울에 핵폭탄이 떨어지면 대책이 있느냐고 물었다. 또, “한반도 비핵화는 이미 항구를 떠난 배”라면서 “북한은 대화로도 제재 압박으로도 변하지 않는만큼, 전술핵 배치, EU식 핵공유, 파키스탄식 핵개발을 해야한다”며 3단계 핵무장론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지금까지의 인사참사의 원인은 코드인사”라고 주장했다. 박의원은, 염한웅 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이 ‘음주 면허취소 2차례 전력’이 있고 청와대도 이를 알고 있었다고 보도된 사실과 ‘음주운전이 5대 비리보다 더 큰 흠’이라는 대통령의 언급을 지적하며 “책임을 물어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의 문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박정희 기념우표 취소’는 졸렬한 행태”라고 비판한 뒤, ‘취소를 취소’할 의향을 물었다. 덧붙여, 나만의 우표로 박정희 기념우표발행을 추진하는 한국대학생포럼 박성은회장에게 찬사를 보냈다.

박 의원은 “핵대피시설이 서해3도를 제외하고는 전무하다”며 “핵대피시설 확충, 민방위 훈련의 핵방위훈련으로의 전환, 1인1방독면 보급”을 제안했다. 김영우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