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경남과학대전으로 오세요”
“2017 경남과학대전으로 오세요”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9.12 18:29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4일 창원컨벤션센터서 개최

경남도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과학창의재단·경남도교육청이 후원하는 경남 최대 규모의 과학문화축전인 2017 경남과학대전이 ‘아하~! 4차산업혁명’을 주제로 22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해 24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


이번 과학대전은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될 산업, 교육, 문화 등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과학 마인드 확산과 창의적 사고함양을 위한 과학문화행사로 어려운 과학분야를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도민들의 기대를 높일 것으로 보고 있다.

공식행사로는 첫째날 개막식이 전시장 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과학기술 진흥에 기여한 공적이 많은 자를 발굴·시상하는 제13회 경남과학기술대상 시상하며 둘째날에는 기생충학 박사인 서민교수의 '인간, 몸 속 작은 사회를 들여다 보다' 강연이 셋째날은 미래학자 정지훈 교수의 '내 아이가 만날 미래'강연과 사이언스 버블쇼, 가족과학경연대회가 진행된다.

기초과학 전시·체험프로그램은 ‘드론’, ‘로봇&IT’, ‘자율주행차’, ‘3D프린팅&코딩’, ‘VR&AR’, ‘기초과학 체험관’ 등 6개 테마로 구성되며 기초과학 체험관은 도내 YSC(Young Science Club)와 유관기관들로 총 54개 기관 350부스로 구성된다.

특히 24일 개최되는 드론레이싱대회는 드론을 다룰 수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푸짐한 상금 및 부상이 준비되어 있고 가족과학경연대회는 홈페이지에서 100가족을 선착순 접수 받는다.

또한 기초과학에 대한 지식을 뽐내기 위한 사이언스 골든벨은 23일 오후 현장에서 선착순 100명 접수, ○×퀴즈, 주관식 퀴즈로 진행되며 최후 10인에게 푸짐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 종료 후 과학대전에 참여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기를 공모하여 시상할 계획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경남도정을 홍보하는 홍보관이 설치돼 주요시책을 소개하고 홍보관 바로 옆에는 '청렴·부패 방지 전자다트' 이벤트를 운영해 도민의 청렴향상기회를 갖게 되며 기념품도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남과학대전 홈페이지(www.gnsf.net) 혹은 사무국(070-8769-560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종우 경남도 미래산업국장은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일상생활에 접근해 있는 새로운 과학기술 이해와 변화하는 생활, 교육, 직업에 대한 미래비전을 제시, 전 세대가 참여하는 과학문화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