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기대 6차산업학과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참가
경남과기대 6차산업학과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참가
  • 윤다정 수습기자
  • 승인 2017.09.13 18:46
  • 9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중소기업 계약학과로는 유일하게 참가

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남경) 6차산업학과(중소기업 계약학과)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7년도 제18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기술인재관)에 경상남도에서 중소기업 계약학과로는 유일하게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6차산업학과는 이번 기술혁신대전을 통해 콜라겐과 커피를 융합한 피부미용에 좋은 커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기능성 커피 원두 효능 평가 및 마케팅 활성화’라는 과제로 중소기업 계약학과 팀 프로젝트에 선정되었다. 이번에도 참여기업인 푸드림스(박희동 대표)와 함께 참여한다. 푸드림스는 국내 커피 소비층 중 피부미용에 관심 있는 여성층이 많은 점에 착안해 만든 콜라겐이 함유된 원두커피 개발 제조기업이다.

6차산업학과장(신용욱 주임교수)는 “6차산업학과는 전국에서 유일한 학과로 경남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입학문의가 오고 있다”며 “이번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을 통하여 참여하는 6차산업 관심자들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윤다정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lsfl 2017-09-14 11:09:27
인간의 장기가 다른 사람에게 이식되면 원래 주인의 생명과 상관없이 생명을 유지한다. 그렇다면 인간은 하나의 주체에 의해서 통제되는 단일생명체인가 아니면 여러 생명체가 함께 살고 있는 집단생명체인가? 기존의 과학과 종교를 180도 뒤집는 이론으로 우주와 생명을 새롭게 설명하는 책(제목; 과학의 재발견)이 나왔는데 과학자와 종교학자들이 반론을 못한다. 이 책은 서양과학으로 동양철학을 증명하고 동양철학으로 서양과학을 완성한 통일장이론서다.

과학자들은 전자기 유도에서 2차 전류가 1차 전류에 의해서 발생하는 자기장의 증감을 방해하는 방향으로 흐른다고 설명한다. 전류가 상황 분석 능력, 의사 결정 능력, 행위 시행 능력을 가지고 고의적으로 자기장과 반대로 작동한다는 말인가? 그런데 1, 2차 전류가 반대로 흐른다는 것은 과학자들의 착각이다. 전자기유도가 일어나는 곳에서는 1, 2차 전류가 반대로 흐르지만 전체 회로를 보면 모두 전자기유도를 하기전의 원래 회로와 같은 방향으로 흐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