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중·장년 교육생 75% 필기시험 합격률 '화제'
진주폴리텍 중·장년 교육생 75% 필기시험 합격률 '화제'
  • 윤다정 수습기자
  • 승인 2017.09.14 18:3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선공사&공조설비 과정…재취업 의지 다져
▲ 공조설비 실습 훈련에 집중하고 있는 베이비부머 교육생들의 모습.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내선공사&공조설비 과정이 약 75%의 필기시험 합격률을 자랑하여 화제다. 해당 과정은 중·장년층의 교육생으로 구성돼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진주캠퍼스는 본격적인 은퇴시기를 맞이한 중·장년층 실업자, 전직예정자 등 재취업을 준비하는 베이비부머 세대(만 45세~62세) 교육생에게 맞춤식 직업훈련과정을 제공하여 특화된 직업능력개발을 통한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인생 후반기의 직업을 장기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0일부터 오는 9월 29일까지 6개월간 현장맞춤형 실무 중심 훈련을 진행함으로써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교육생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본 과정 교육생들은 이번 전기기능사, 승강기, 공조설비 등 다양한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였고 그 중 75%에 달하는 15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교육생들은 실습장에서 더욱 훈련에 매진하며 앞으로 있을 실기시험에 단단히 대비해 반드시 자격증을 취득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는 후문이다.

박문수 학장은 “중·장년층은 물론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체계적인 맞춤식 교육훈련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니 ‘제2의 인생 전환점’을 찾고자하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입학 문의는 진주캠퍼스 교학처(055-760-2225) 혹은 홈페이지(www.kopo.ac.kr/jinju)를 참고하면 된다. 윤다정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