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여중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통영여중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백삼기기자
  • 승인 2017.09.18 18:3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진로교육 특강 실시

통영여자중학교는 15일 교내 체육관인 철쭉관에서 자녀 교육과 학교의 발전을 위해 함께한 학부모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진로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먼저 2학기에 공모교장으로 취임한 이삼봉 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소통과 공감이 오가는 가운데 학교경영방침과 교육과정 부서별 안내, 진로특강 순으로 진행돼 2017학년도 교육과정 편제와 2학기 주요 학사일정 및 방과후 학교 및 동아리 운영계획, 1학년 자유학기제 운영 등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활동에 대한 안내가 있었으며 자살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아동 학대 예방교육, 양성평등교육 등 업무 담당 교사들이 준비한 자료를 통해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통영여고 전정귀 진로진학상담교사를 초청해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자녀의 진로 진학 지도라는 주제로 2015년 개정교육과정과 학교변화, 2021년 수능개편안과 고입전략, 고교선택 등에 대해 알아보고 그 과정에서 학부모의 바람직한 역할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는 각 교실로 이동해 담임교사와 함께 학급 운영 방침과 자녀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서로 이해하는 소통의 시간을 이어나갔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고등학교 선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고 이삼봉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끼를 탐색하고 꿈을 찾아 행복한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학교와 가정의 행복한 동행으로 학교교육 비전과 목표를 함께 이루어 나가자“며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