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본격적인 추석맞이 준비 나서
창녕군 본격적인 추석맞이 준비 나서
  • 홍재룡기자
  • 승인 2017.09.18 18:3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기간 종합대책 추진…교통 안전 등 7개 분야

▲ 창녕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사진은 창녕군청 전경.
창녕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들이 풍성하고 여유로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석맞이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10일간의 긴 연휴에 대비하여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7개 분야에 대한 세부대책을 수립하고,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5명이 종합상황실에서 근무하면서 주민불편사항 예방과 각종 민원 및 비상사태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7개 분야 대책은 ▲교통 안전대책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 ▲각종 재난·사건·사고 예방 ▲주민불편 해소 ▲비상진료 대책 ▲함께 나누는 명절 분위기 확산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이다.

세부내용으로 버스이용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귀성길을 위해 연휴 전에 여객운행업체 차량 및 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명절 전후 물가 안정을 위한 성수품 등 중점 관리대상의 가격 관리 및 담합행위 단속을 강화하여 주민생활 안정에 힘쓸 예정이며, 특히 안전한 연휴를 보내기 위하여 다중이용시설, 재해취약시설, 가스·전기 시설의 특별 안전점검 및 가을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연휴기간 중 쓰레기 배출 및 상수도 관리를 위한 비상인력을 배치하고,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의 지정·운영을 통한 응급진료체계 구축으로 주민생활 불편해소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사회복지시설과 주위의 어려운 군민을 찾아 위문하고 격려하는 등 이웃과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연휴기간 중 운영하는 가스 및 정비업체, 병의원 정보 및 기타 안내사항을 담은 추석 연휴 종합안내서 2000부와 리플릿 4000부를 제작하여 군청 민원봉사과, 읍·면사무소, 마을 경로당 등에 배부할 예정이며, 당직의료 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 현황은 창녕군청과 창녕군보건소 홈페이지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긴 추석연휴동안 군민과 귀성객들이 불편함 없는 즐거운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