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경남과학대전’ 창원컨벤션센터서 성료
‘2017 경남과학대전’ 창원컨벤션센터서 성료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09.24 18:35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24일 미래 과학기술발전 방향 제시
▲ ‘2017 경남과학대전’이 지난 22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의 화려한 막을 열었다.

경남도는 도내 최대 규모의 과학문화축제인 ‘2017 경남과학대전’이 지난 22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의 화려한 막을 열었다.


이날 개막식에는 신종우 경남도 미래산업국장, 정광식·정연희·김성준 도의원, 김상권 도 교육청 교육국장, 한국과총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재료연구소 정용수 책임연구원과 경상대 김명옥 교수에 대한 경남과학기술 대상 시상이 거행됐다.

부대행사로 진행된 경남과학기술포럼에서는 김도연 포항공대 총장(전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이 행복한 미래를 위한 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발표를 통해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이공계 진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과학기술인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경남과학대전은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될 미래 과학기술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과학문화축제로써 과학전시·체험프로그램, 과학포럼, 과학자초청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23일 기생충학 박사인 서민 교수가 인간, 몸 속 작은 사회를 들여다 보다란 주제로 강연하고 출동!안전맨 뮤지컬, 사이언스 골든벨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24일에는 미래학자 정지훈 교수의 내 아이가 만날 미래 강연과 사이언스 버블쇼, 가족과학경연대회가 열렸다.

신종우 경남도 미래산업국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과학대전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재료연구소와 전기연구원 등 54개 기관이 참여해 350개 부스가 설치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며 “청소년들에게 아름다운 꿈과 도전정신을 심어주고 일반인들에게는 수준높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고 말했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