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음주운전! 한번만 더 생각해보세요!
기고-음주운전! 한번만 더 생각해보세요!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7.09.28 19:05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준/김해서부경찰서 장유지구대 순경
 

이승준/김해서부경찰서 장유지구대 순경-음주운전! 한번만 더 생각해보세요!


지난 8월의 어느날 조용한 일요일 아침을 깨우는 신고가 접수되었다.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차량이 역주행하면서 여러대를 추돌했다. 큰 사고가 났다 빨리와달라” 순간 나의 뇌리에는 ‘음주사고’라는 단어가 머릿속을 스치면서 제발 인명피해가 없기를 간절히 바라며 현장으로 출동했다. 아니나 다를까 나의 불길한 예감은 그대로 적중하고 말았다. 다행히 모두 안전띠를 하고 있어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김해에서 창원터널로 향하는 1024번 지방도는 오전내내 급격한 교통정체를 초래하였으며 이후 여파로 인해 창원방향으로 진입하는 차량이 제 속도를 못내 운전자들의 상당한 불편을 초래하였다.

위와 같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에서는 불시에 음주단속을 한다. 물론 100% 사고예방을 할 수는 없겠지만 음주단속을 함으로써 음주운전 경험이 있거나 잠재적으로 음주운전을 하고자 하는 운전자들에게 경각심을 주어 음주운전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기분 좋게 소주한잔 하고 귀가하는 길...내손에 운전대가 잡혀있다면 이는 곧 소주한잔이 가족의 눈물로 변함을 되새기자. 가족의 눈물은 최악의 경우 ‘우리 아빠’, ‘우리 엄마’를 범죄자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인식하자.

‘음주운전’ 평상시 지인들과 모이면 화두가 되는 이야기 거리중 하나지만 절대 그 이야기 속 주인공은 되지 말아야 함을 명심 또 명심하자!

끝으로 음주운전 없는 안전한 도로, 눈물 없는 평안한 가정을 조성하는 바람직한 음주문화를 만드는 주인공이 되기를 이글을 읽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